이마트 본사. [사진=이지혜 기자]
이마트 본사. [사진=이지혜 기자]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로 방문객과 매출이 줄고, 일부 매장은 확진자 방문으로 임시휴업도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이마트가 2020년 연결 기준 매출 21조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했다.

이마트는 13일 올해 연결 기준 순매출액을 전년보다 10.3% 높아진 21조200억원으로 전망한다고 공시했다.

별도기준으로도 전년 대비 4.3% 증가한 15조3100억원의 매출 계획을 수립했다. 이 중 할인점은 지난해보다 2.0% 높아진 11조2630억, 트레이더스는 14.2% 증가한 2조6700억원 매출 계획을 세웠다.

이를 위해 이마트는 올해도 8450억원 대규모 투자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 중 약 30% 규모인 2600억원을 들여 이마트 기존 점포 리뉴얼과 유지보수, 시스템 개선 등 내실에 투자할 계획이다.

신석신품 등으 취급하는 그로서리 매장을 강화하고, 전마제품 전문 일렉트로마트 등과 ㄴ언 력 있는 전문점을 확대하는 등 ‘고객 관점에서 이마트’로 재탄생을 통해 본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수익성 확보에도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이마트 연결 자회사도 외형성장은 물론 수익 개선에도 박차를 가한다.

먼저 SSG닷컴은 거래액(GMV) 기준으로 올해 3조000억원을 달성, 전년보다 25%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수립했다.

SSG닷컴은 지난해 4분기 온라인 시장 전체 신장률인 18.4%를 훌쩍 넘어선 27.6% 달성, 올해 목표 달성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올해 신규 출점 900개를 목표로 삼은 이마트24는 29%의 외형 성장은 물론, 점포수 5,000개를 돌파하는 하반기에는 분기 BEP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마트 관계자는 “업황 부진과 대내외 환경 변화 등 불리한 여건 속에서도 이마트가 올해 사상 처음으로 매출 20조원을 돌파할 것”이라며 “이마트는 올해 고객과 시장 중심으로의 변화, 기존점 성장매진, 손익/현금흐름 창출 개선 등을 통해 외형 성장과 수익 집중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이마트는 1215ᅟᅵᆯ에도 2019년 4분기 실적도 함께 공시했다.

이마트는 지난해 4분기 별도기준으로 총매출 3조 6044억원, 영업이익 253억원을 기록했으며, 연결기준으로는 순매출 4조8332억원, 영업이익 100억 적자를 기록했다.

이마트는 전문점 재고 처분 비용, 국민용돈 100억 프로모션 판촉비 등 일회성 비용 500억원이 반영되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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