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학교[사진=김천대]
김천대학교[사진=김천대]

[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산학협력단(단장 백열선)이 2020년 『경상북도 여성정책개발원』의 여성일자리사관학교 교육과정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우수 여성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여성의 경쟁력 제고로 여성 일자리를 창출코자 3월부터 주 2회(4시간/회), 총 160시간 '온라인 쇼핑몰 여성창업자 양성과정'으로 김천대학교 본관(강의실/컴퓨터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세부 교과 과정을 살펴보면 쇼핑몰 창업절차, 쇼핑몰 제작 및 디자인, SNS 마케팅, 상품촬영, 스토어팜&오픈마켓 판매 프로세스, 포토샵, 쇼핑몰HTML&CSS, 비즈니스모델, 창업관련 세무·회계·법률 등 분야별 전문강사 및 멘토가 참여하는 취창업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료 후 국가기술 '전자상거래관리사/운용사' 자격취득이 가능하다.

이 과정은 김천대학교 장경옥, 위성빈 교수가 외부 전문가 그룹과 함께 이끌어갈 계획이다.

김천대 관계자는 "주민등록상 경북도 내에 주소를 둔 여성 중 취·창업 의사가 분명하고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여성이면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모집공고는 추후 김천대학교 및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