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둘레길이 '세계에서 가장 긴 야생화 길'로 기네스에 등재됐다. [사진=다우니]
지리산둘레길이 '세계에서 가장 긴 야생화 길'로 기네스에 등재됐다. [사진=다우니]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피앤지(P&G) 섬유유연제 다우니가 ‘한국 야생화 보호 캠페인’으로 지리산둘레길을 기네스 세계 기록에 등재시켰다고 12일 밝혔다.

다우니는 지리산둘레길을 운영·관리하는 사단법인 숲길과 함께 기네스 등재를 추진해 왔으며총 295.1km에 이르는 길이와 약 850종 야생화 서식지임을 인정받아 ‘세계에서 가장 긴 야생화 길’로 등재에 성공했다.

2018년부터 실시한 한국 야생화 보호 캠페인은 다우니가 자랑하는 향기의 영감이 꽃을 비롯한 자연이란 점, 또한 지속가능한 자연보호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받은 큰 사랑을 되돌려주고자 하는 브랜드 철학을 담고 있다.

숲길은 그동안 둘레길의 훼손지 내 식생 복원과 야생화 식재뿐만 아니라 야생화를 둘러볼 수 있는 정원을 조성하는 등 캠페인을 이어왔다.

또한 지난해 8월에는 ‘다우니 어도러블 BT21 한정판’ 판매 수익금 일부를 캠페인 후원금으로 사용해 소비자들이 쉽게 야생화 보호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도 소비자 참여형 기부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다우니 관계자는 “이번 기네스 세계 기록 등재는 지리산둘레길에 대한 관심을 집중시켜 야생화 보호에 더 많은 사람들 참여를 독려하고자 기획했다”며 “다우니는 앞으로도 야생화 보호뿐만 아니라 해양 등 자연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