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고양시의회]
[사진=고양시의회]

[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고양시의회(의장 이윤승)는 2월 1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확산 방지 및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 마련을 위한 임시회를 열었다.

이번 임시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빠른 속도로 국내·외로 확산 추세에 있고, 우리 시에서도 확진자가 발생하여 이에 따른 추가 감염 방지 및 지역 내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방역체계 점검과 대응방안을 마련하고자 긴급하게 개최되었다.

이날 임시회에서는 이재준 고양시장으로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관련 추진 현황 및 대책을 보고 받고, 코로나바이러스 여파로 경제활동이 위축되어 어려움에 처한 지역 소상공인 및 상권 보호와 시민들의 알권리 충족과 신속한 대응을 유도하기 위한 확진자 관련 정보의 신속하고 정확한 제공을 다양한 방법으로 마련해 줄 것 등을 촉구하는‘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 관련 비상대책 촉구 건의안’을 상정․처리하였다.

이재준 시장은 고양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가능한 범위 내에서 가장 강력한 조치를 취해 왔다며, 앞으로도 법규나 정부에서 마련한 대응 매뉴얼보다 한 단계 앞서서 촘촘하게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윤승 의장은“국가적으로 위중한 사태가 장기화 될 수 있는 상황에서 고양시의회는 방역대응 체계가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잘 운영되고 있는지 점검하며, 최선의 대응 방안을 마련하도록 집행부와 적극적으로 협조해 나가겠다.”며,“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해 애쓰시는 시장님을 비롯한 고양시 공직자와 의료기관 종사자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