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뜸자원봉사자 시상식. [사진=전주시]
으뜸자원봉사자 시상식. [사진=전주시]

[이뉴스투데이 전북취재본부 김은태 기자] 전주를 사랑과 나눔이 넘치는 천사도시로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는 으뜸자원봉사자 6명이 탄생했다.

(사)전주시자원봉사센터는 10일 시장실에서 '2019년 4분기 으뜸자원봉사자 시상식'을 갖고 일반인 4명과 청소년 2명 등 총 6명에게 전주시장 표창을 수여했다.

으뜸자원봉사자는 1365자원봉사 포털사이트에 등록된 전주시의 21만여 자원봉사자 가운데  분기별로 자원봉사 활동횟수와 봉사시간, 참여연수 등의 서류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일반인 시상자로는 행복한 가게 중고물품 운영과 정리 봉사활동에 힘써온 서강미(77·여) 씨와 헤어 나눔 공작소 이·미용 봉사활동에 임해온 전은숙(40·여) 씨, 마중물야간학교에서 한글교육 봉사활동을 펼친 윤혜자(58·여) 씨, 청소년 권리와 인권 보호, 법적보호 사각지대 계층의 생활법률 봉사활동을 해온 노성(43·남) 씨 등이다.

또한, 청소년의 경우, 전주시립도서관 서가정리와 전주역사박물관 업무보조 봉사활동을 해온 최승찬(전북기계공고 1학년·남) 군과 건강나라요양병원 환경정화와 청소활동을 해온 김진후(전주해성고 1학년·남) 군이 으뜸자원봉사자로 이름을 올렸다.

황의옥 전주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전주시의 자원봉사 등록인구가 매년 증가하고 있고, 올해 들어 21만명을 넘어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주가 '자원봉사로 선진화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나눔 문화의 확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