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지 트웨니스. [사진=애경산업]
에이지 트웨니스. [사진=애경산업]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애경산업이 연결재무제표기준으로 2019년 매출액 7013억원, 영업이익 606억원, 당기순이익 437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년대비 매출액은 0.3%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3.5%, 28.1% 감소했다.

반면에 2019년 4분기에는 매출액이 증가하고, 영업이익도 개선되고 있는 상황이다. 4분기 매출액은 1941억원, 영업이익은 166억원, 당기순이익은 116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10.4%, 22.4%, 18.8% 성장했다.

세부 사업별로 살펴보면 생활용품은 매출액 3594억원, 영업이익 119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각각 5.3%, 34.4% 성장했다. 생활용품사업은 기존 생활용품 브랜드력을 강화하고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매출이 성장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섬유유연제 카테고리에서 신제품이 성공적인 안착해 카테고리 및 매출 확대를 동시에 이뤘다”며 “또한 헤어, 바디 등 퍼스널케어 제품 수출이 성장하며 생활용품사업의 매출 확대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화장품사업은 2019년 누적 매출액 3419억원, 영업이익 487억원을 기록해 전년대비 각각 4.5%, 30.8% 감소했다. 지난해 국내외 어려운 여건 속에서 중국 화장품 판매 채널 재정비 및 브랜드 투자를 중점적으로 추진해 실적이 감소했다.

다만 이러한 노력 결과 2019년 4분기에는 분기 기준 최대 매출액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14.8%, 영업이익 26.5% 성장했으며 2019년 3분기 대비해서도 실적이 개선됐다. 특히 티몰 글로벌과 MOU 체결을 통한 파트너십 구축 및 티몰 애경 플래그십 스토어 운용 역량 강화로 지난 중국 광군제 당일 티몰 판매가 전년대비 371% 증가하는 등 중국 매출이 개선됐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2020년에도 미래성장동력 마련을 위한 연구개발 및 국내외 마케팅 투자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며 “화장품사업에서는 에이지 투웨니스가 헬스&뷰티스투어 채널에 새롭게 진입해 고객과 접점을 확대하고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생활용품사업은 지난 4분기에 선보인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 투자를 통해 신규 카테고리를 확대 및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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