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정상현 기자] 이장식 경산부시장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위기관리 단계가 ‘경계’로 격상됨에 따라 7일 임시거주시설이 마련된 관내 주요 대학교를 방문하여 시설을 점검하고 위생마스크, 손세정제 등 위생용품을 전달하며 관계자들과 대응현황을 공유하고 추가 대처방안을 논의했다.

[사진=경산시]
[사진=경산시]

이날 현장을 방문한 이 부시장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하여 대학교에서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신 점에 대하여 감사드린다.”며 “감염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앞으로도 관내 대학의 신속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경산시 보건소장(안경숙)은 “시민들도 마스크 착용, 위생관리 등 감염 예방 수칙을 준수해주시고, 중국 방문 후 발열과 호흡기 증상 등 감염증이 의심 되는 경우, 질병관리본부 콜센터나 보건소로 반드시 신고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경산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 발생에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비하기 위하여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 시민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일상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