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한빛소프트가 모바일 리듬댄스 게임 '클럽오디션' 동남아 진출에 속도를 낸다.

한빛소프트는 최근 현지 퍼블리셔인 아시아소프트를 통해 '클럽오디션'에 대한 싱가폴, 말레이시아, 필리핀 3개 지역 동시 비공개사전테스트(CBT)를 진행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CBT는 이달 말까지 실시한다. 정식 출시는 다음달 중으로 계획하고 있다. 현지 게임명은 'Audition Mobile'이다. 3개 지역 유저가 한곳에 모여 신나는 댄스파티를 즐기게 된다.

클럽오디션은 T3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오디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리듬댄스 게임이다. 한빛소프트는 2017년 인도네시아, 지난해 태국 및 대만에 이어 올해 동남아 지역에 추가로 진출, 클럽오디션 글로벌 서비스 저변을 확대한다.

해당 게임은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1위(음악게임 분야)를 기록 중이고, 대만 시장에서 10위권(음악게임 분야), 태국 시장에서 10위권(캐주얼게임 분야)으로 꾸준히 인기몰이 중이다.

이재건 한빛소프트 게임사업팀 PM은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PC 버전 오디션을 활용한 e스포츠 대회가 열릴 정도로 관심이 집중돼 왔고, 클럽오디션도 인기가 높다"며 "싱가폴, 말레이시아, 필리핀에서의 성과가 기대되는 가운데, 베트남 지역도 근시일 내 론칭준비에 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클럽오디션은 K-Pop을 포함한 다양한 음악을 들으면서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장착하고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댄스배틀'과 쉬운 조작, 팸(FAM)을 중심으로 한 활성화된 커뮤니티, 커플 시스템 등 원작의 매력들을 그대로 녹여냈다. 또 PC 원작의 매력을 완벽 이식하면서도 모바일에 최적화된 조작감을 구현해 진입장벽을 낮췄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