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NHN은 2019년 연결기준 4분기 매출 4006억원, 영업이익 177억원, 당기순손실 307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2019년 연간으로는 매출액 1조4891억원, 영업이익 869억원, 당기순이익 284억원을 달성했다. 이는 지난해보다 매출 17.8% 증가, 영업익 26.6%증가한 수치다. 

4분기 매출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게임 매출은 컴파스와 크루세이더 퀘스트, 웹보드 게임 선전으로 지난 분기보다 1.5% 상승한 1003억원을 기록했고 특히 모바일 웹보드 게임이 20% 수준 매출 상승세를 보여줬다.

결제 및 광고 사업 부문은 페이코 거래규모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 성장하고, NHN한국사이버결제 온라인 커머스 및 해외 가맹점 거래 증가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8%, 지난 분기보다 14.7% 증가한 1405억원 매출을 달성했다.

콘텐츠 부문은 NHN벅스 아티스트 음반 발매와 음원 유통 확대효과, 웹툰 코미코(COMICO)이용자 증가로 매출 상승 효과가 있었으나 NHN티켓링크 계절적 비수기 효과가 서로 맞물리면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0.3% 감소, 지난 분기보다 0.5% 증가한 448억원 매출을 나타냈다.

커머스 부문 매출은 중국 광군제 영향으로 에이컴메이트 매출이 크게 상승했고 NHN글로벌과 NHN고도 안정적인 매출 기여로 지난 같은 기간보다 33.1%, 지난 분기보다 37.3% 성장한 717억원을 기록했다.

기술 부문 경우, PNP시큐어 계절적 성수기 영향과 토스트 클라우드 외부 매출 상승, NHN테코러스 클라우드 제품 판매 호조세가 지속되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7%, 지난 분기보다 32.0% 증가한 421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기타 사업은 NHN여행박사 여행 수요 감소 영향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2.0%, 지난 분기보다 25.5% 감소한 64억원으로 집계됐다.

정우진 NHN 대표는 “급변하는 대외 환경 변수에도 불구하고 각 사업 부문별로 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인 부분”이라며 “2020년은 게임 규제 측면에서도 온기가 전해지길 바라며, 페이코를 중심으로 커머스와 기술, 콘텐츠 등 부문별 사업 경쟁력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출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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