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향자 광주 서구을 예비후보
양향자 광주 서구을 예비후보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양향자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광주 서구을)가 중앙당 면접을 앞두고 ‘이번에는 양향자’라는 확신을 중앙당에도 전파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양향자 예비후보는 “10일 실시되는 중앙당 ‘제21대 지역구 국회의원 후보자 면접’을 철저히 준비해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 등 중앙당 공천에 한발 다가서겠다”고 9일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은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국회의원 후보 신청자를 대상으로 면접을 실시하고, 복수 후보자가 있는 광주전남은 10일로 예정돼 있다.

이번 면접은 배점이 공천심사 결과 중 10%에 불과하지만, 나머지 50%를 차지하는 정체성과 기여도 등의 정성평가 항목도 면접에서 영향을 받을 수 있어 사실상 공천심사의 60% 비중을 차지하는 중요한 절차이다.

양 예비후보는 1분이 주어지는 자기소개를 최대한 활용해 당원으로서의 정체성과 기여도를 강조한다는 계획이다.

양 예비후보는 지난 총선에서 당이 제안한 비례대표, 수도권 출마를 마다하고 당시 아무도 출마하지 않으려 했던 광주 서구을에 출마한 것과, 민주당의 선출직 최고위원이자 전국여성위원장 및 광주시당 상임선대위원장으로서 활동했다.

또한 지난해 일본 수출 규제로 우리 경제에 위기가 닥쳤을 때, 양 예비후보는 당의 부름을 받아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을 사임하고 민주당 일본경제침략대책특위 부위원장을 맡아 정부여당이 ‘당당한 외교’ 기조 수립에 기여한 바 있다.

한편, 양향자 전 최고위원은 1967년생으로 광주여자상업고등학교 재학 중에 삼성전자에 입사하여 상무까지 승진한, 고졸 삼성전자 임원 출신으로 잘 알려졌다.

‘문재인 영입 인사’로 발탁돼 제20대 총선에 광주 서구을에 출마했고,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겸 전국여성위원장으로 2016년 선출됐다.

2018년에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원장으로 임명됐고,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일본경제침략대책특별위원회 활동(부위원장)을 위해 지난 8월 사임했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국가경제자문회의 위원을 맡아 활동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