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교육전문직원 및 관리자 229명, 교사 3,561명에 대한 오는 3월 1일자 정기인사를 7일 발표했다.

인천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인사는 유,초,중등 교장 승진 49명 등 총 284명이 승진 및 전직, 전보 임용되었다.

주요 인사 내용으로는 △정책국장에 정의정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에 한광희 시교육청 평생교육체육과장 △마을교육지원단장에 조선미 인천부광초등학교 교장 △정책기획과장에 신경순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초등교육과장 △민주시민교육과장에 이종원 시교육청 정책기획과장 △인천교육과학정보원장에 이하용 인천교육연수원 연수운영부장 △학생교육원장에 이성호 인천정보산업고등학교 교장을 임용하는 등 전직 전보 발령했다.

인천시교육청은 학교급과 지역, 현안별 학교 특성에 맞는 적임자 배치, 고교학점제와 일반고 100교 100색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학교 관리자와 교원 배치 등을 고려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번 인사에서는 본청 국장에 처음 여성이 임명되어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보인다. 향후 추진할 인천형 직업교육 체제 구축, 동아시아 시민교육 등 인천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학교 관리자, 교원 배치도 함께 고려되어 핵심정책의 안정적 추진이 기대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