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하뉴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대구 경제계와 금융기관이 지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코로나) 피해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마련에 나섰다.

대구상공회의소는 7일 중회의실에서 대구시와 금융감독원, 지역 금융기관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하고 신종코로나 관련 기업지원대책을 논의했다.

대구상의 관계자는 "대구 전체 수입액에서 중국 비중은 45.2%로 전국(21.3%)의 두 배가 넘는 만큼 원재료 수급난과 자금경색이 더 심각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또 "대출이자 금리 특별우대, 대출기한 연장 등 지원책에도 불구하고 이미 대출한도 초과, 대상 업종 제외 등으로 지원을 받기 어려운 기업이 많다"며 한도 증액과 대상·범위 확대를 요청했다.

대구은행은 피해기업을 위해 1천억원 규모 특별자금 지원 계획을 밝혔고 NH농협은행, 신한은행 등도 특별자금 지원과 금리 우대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신용보증기금은 보증료율 차감과 심사 절차 간소화, 기술보증기금은 자금 조기 지원과 해외투자 신규보증 등 지원 방안을 내놨다.

대구시는 비상대책반(TF)을 운영해 피해 상황을 모니터링하며 대응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권영진 시장은 "정부와 지자체에서 기업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세정·통관 등 여러 방면에서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재하 대구상의 회장은 "기업에 자금은 '피'와 같아서 원활하게 돌아야만 제대로 움직일 수 있다"며 "자금 순환이 어려운 기업을 위해 금융기관이 적극적으로 지원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