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홈앤쇼핑]
[사진=홈앤쇼핑]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홈앤쇼핑이 우수 중소기업 홍보방송인 ‘중소기업이 희망입니다’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중소기업이 희망입니다’는 중소기업의 판로지원을 위해 무료로 3분 분량의 홍보영상물을 제작하여, 상품판매방송 사이 방송되며 영상물을 업체의 홍보에 사용할 수 있도록 전달하는 중소기업지원 프로그램이다.

대상 기업은 홈앤쇼핑이 매년 진행하는 ‘찾아가는 MD상담회’를 통해 발굴된 지역의 우수 상품들을 우선으로 선정하며 사회적기업 및 예비사회적기업 인증 업체들 역시 기회가 제공된다.

MD상담회에서 홈쇼핑 전반 및 입점에 관련한 컨설팅을 받은 기업 중 재고부담이 있거나 상품화 과정이 더 필요한 기업들에게 홍보방송을 통해 홍보 기회를 제공하는 ‘중소기업이 희망입니다’는 홈앤쇼핑 채널을 통해 총 4회 방송되며 작년에는 156개의 중소기업을 소개했으며 올 해도 다양한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156개 이상 업체에게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중소기업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중소기업들에게 보여주기식이 아닌 실질적 혜택에 대하여 많이 고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이 희망입니다’처럼 중소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홈앤쇼핑은 작년 11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홈쇼핑 산업의 공정거래 및 상생협력 환경 조성을 위해 발표한 홈쇼핑 판매수수료율 통계에서 중소기업 상품 판매수수료율이 전체 7개사 중 가장 낮은 수준인 19.5%를 나타낸 바 있다.

이는 홈쇼핑 7개사의 전체 평균치 30.5%에 비해 11.0%P나 저렴한 수준이며 전체 상품 판매수수료율도 21.3%로 전체 평균치 29.6% 보다 8.3%P 낮은 수치다.

키워드
#홈앤쇼핑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