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시 서구의 랜드마크를 담아 서구의 이미지를 대표하는 브랜드식품 ‘정서진 노을 호떡’과 ‘정서진 아라 초콜렛’이 탄생했다.

인천시 서구는 지난 5일 관내 식품업체인 ㈜디앤푸드, ㈜피케이글로벌과 ‘인천광역시 서구 브랜드식품의 생산 및 판매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두 업체는 지난해 12월 서구 브랜드식품 개발업체로 선정됐다.

협약은 이재현 서구청장과 ㈜디앤푸드 박성규 대표, ㈜피케이글로벌 강원모 대표 사이에 체결됐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신규 개발 브랜드식품의 생산 및 판매, 홍보 등에 관한 사항이다.

서구는 지난 2013년부터 브랜드식품 사업을 추진해왔으나, 최근 변화된 트렌드를 반영하고 서구의 이미지를 강조할 수 있는 새로운 브랜드식품 개발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지난해 11월부터 신규 브랜드식품 개발사업을 추진해왔다. 이를 통해 ‘정서진 노을 호떡’과 ‘정서진 아라 초콜렛’이 태어나게 된 것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서구 브랜드식품의 홍보와 판로 개척을 위해 전국에 홍보 전단지를 배포하고 대형마트와 전통시장, 서로e음 ‘냠냠서구’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도록 추진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전국 단위로 유통될 수 있는 서구의 대표 브랜드식품으로 키워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