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충북취재본부 김영원 기자] 청주시가 도심 주택가 이면도로 주차난을 해결하기 위하여‘내 집 주차장 갖기’사업을 추진한다.

‘내 집 주차장 갖기’사업은 주택 대문·담장 등을 허물고 여유 공간에 조경과 어우러지는 주차장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주차장 조성 후 5년간 유지조건으로 공사비의 80% 범위에서 최대 300만 원까지 청주시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으로는 주택 소유자로 건축물대장상 주차장이 없는 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주택 대문·담장 등을 허물고 친환경 주차장 조성 희망자로 접수순에 의거 현장 확인 후 대상 가구를 선정한다.

주택 대문·담장 등을 허물고 친환경 주차장 조성을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17일부터 시청 교통정책과에 방문 또는 전화(☎043-201-2844)로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신청순에 따라 현장을 확인한 뒤 대상 가구를 선정할 계획이며, 예산 범위 내에서 연차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주택 밀집 지역 내에 공영주차장 조성은 큰 비용과 대상지 선정이 어려워 주차장 조성이 힘들다”라며“내 집 주차장 조성은 저비용으로 많은 주차장을 확보할 수 있어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