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멘소래담은 ‘2020 한국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 근육통치료제 부문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6일 밝혔다.

멘소래담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멘소래담 로션’은 1950년 외국 선교사들에 의해 국내에 처음 보급된 이후, 약 70여 년간 가정상비약 근육통 치료제로 사랑받아 온 일반의약품이다.

지난 2017년을 시작으로 올해 4회째를 맞는 ‘한국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가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한 투표와 전문가들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품질평가를 거쳐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 발표함으로써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소비를 돕고 있다.

멘소래담은 시장 점유율과 공정거래위원회, 한국소비자원, 식약처 등 22개 유관기관의 공개 데이터, 소비자 리서치로 이루어진 사전 조사 기준을 통과하며 수상 후보군에 선정되었다. 이후 만족도, 추천 의향, 충성도, 차별화, 소통지수 등을 평가하는 소비자 평가와 함께 학계〮산업계 등 전문가 심사 과정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으며 근육통치료제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멘소래담 로션’은 2020년 ‘한국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 수상을 비롯하여 **2015년부터 3년간 국내 소염진통제 로션 카테고리 판매1위 (자료 하단 데이터 참조)를 기록한 바 있는 등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 통증 케어 전문 제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통증 부위에 촉촉하게 발리면서도 후끈후끈한 찜질 효과를 주어 일상생활에서 겪는 다양한 부위 통증부터 고강도 운동 후 겪는 근육통 케어까지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멘소래담 관계자는 “70여 년 전통의 소염진통제인 ‘멘소래담 로션’을 오랜 기간 사랑해주신 소비자 분들 덕분에 근육통치료제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통증 케어 전문 브랜드로서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만큼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기술을 바탕으로 통증 없는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