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울산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발병에 따른 보건용 마스크와 손소독제의 수급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2월 6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도・점검은 울산시 식의약안전과장을 반장으로 식의약안전과, 민생사법경찰과, 구・군 보건소 의・약무 감시원 및 중소벤처기업과 공무원 등으로 2인 1조 10개 반의 합동단속반을 편성해 추진된다.

점검은 관내 약국 전체(416개소)와 대형마트(300㎡이상) 등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주요점검 사항은 ▲점검일 현재 월 평균 판매량의 150%를 초과해 5일이상 보관여부 ▲영업일이 2개월 미만인 사업장인 경우 조사당일 확인된 보관량을 10일 이내 반환・폐기하지 않는 행위 ▲ 판매가격 표시이행 여부 및 평소 판매 가격 대비 과다여부 등 이다.

이와함께 울산시는 신종코로나 예방수칙 게시, 보건용 마스크 및 손소독제 판매여부 등에 대한 안내문 게시 부착에 대한 계도도 병행해 향후 시민 불편과 불공정 거래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어려운 상황에도 시민들에게 마스크 등 관련 용품이 정상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유통질서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