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신설 모터스포츠 대회인 ‘DTM 트로피(DTM Trophy)’ 시리즈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고 5일 밝혔다.

DTM 트로피는 프로와 아마추어, 주니어 선수들이 함께 참가해 양산차 기반 후륜구동 GT 경주차로 속도 경쟁을 펼치는 신설 모터스포츠 대회다.

한국타이어는 2020년부터 4년 간 DTM 트로피에 참가하는 모든 팀에 레이싱용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며, 매 경기마다 엔지니어를 지원해 팀과 선수들에게 전문적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독점 공급으로 한국타이어는 레이싱 타이어 기술력을 보유한 글로벌 모터스포츠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2011년부터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며 쌓아온 ‘DTM(Deutsche Tourenwagen Masters,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과의 신뢰감을 바탕으로, DTM 트로피와 타이어 독점 공급 파트너십을 체결했기 때문이다.

애스톤 마틴, BMW, 아우디 등 3개 브랜드의 경주차로만 출전할 수 있는 DTM과 달리, DTM 트로피는 폭 넓은 차량 선택의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 팀과 선수는 포르쉐, 맥라렌, 애스톤마틴, 메르세데스-AMG, BMW, 아우디, 로터스, 재규어, 도요타, 닛산, 포드, 쉐보레 등 유수의 자동차 브랜드들이 제작하는 400~500 마력의 GT4 클래스 경주차를 선택해 경기에 출전할 수 있다.

시즌 우승자에게는 7만5000유로와 함께 시즌 종료 후 DTM 경주차 시승 기회를 제공한다. 2위와 3위에게는 각각 5만 유로와 2만5000유로의 상금을 수여한다.

2020 DTM 트로피는 오는 4월 24일부터 26일, DTM 개막전이 열리는 벨기에 졸더르 서킷에서의 첫 경기를 시작으로 총 7라운드에 걸친 대장정에 돌입한다. 최종전은 10월 독일 호켄하임 서킷에서 진행된다.

2019년 DTM 대회 현장. [사진=한국타이어]
2019년 DTM 대회 현장. [사진=한국타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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