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안상철 기자] 과천시는 4일 시청 상황실에서 김종천 과천시장 주재로 과천주공 2단지, 과천주공 7-1단지 등 대규모 공동주택 재건축 현장 10곳의 현장소장과 함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긴급회의를 개최했다.

신종코로나 긴급대책회의 [사진=과천시]
신종코로나 긴급대책회의 [사진=과천시]

 

과천시는 공사 현장 10곳에서 근무하는 근로자 수가 3,700여 명에 달하고, 중국인을 포함한 외국인 근로자가 900여 명에 달하는 만큼, 각 현장에서도 철저한 감염증 관리가 이뤄져야 한다고 보고 이를 각 현장에 전달하기 위해 긴급회의를 소집했다.

시에서는 특히, 중국인 근로자들이 중국 춘절 기간(1월 24일~2월 2일) 동안 고향을 방문했을 가능성이 높은 만큼 이에 대한 각별한 관리와 예방조치를 주문했다.

아울러, 의심 환자 발생 시 대처 요령과 예방 수칙에 대해 안내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고 근로자를 관리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현재 관내 공사 현장에서 많은 근로자들이 일하고 있는데, 각 현장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및 관리에 철저를 기해주시기 바란다”라며 “아직까지 관내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았지만, 최대 2주간의 잠복기가 있는 만큼 긴장의 끈을 늦추지 않고 계속 관리해달라”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각 현장에서는 “매일 출퇴근 시에 발열 체크를 마스크 지급, 손소독 실시 등으로 근로자의 건강 상태를 관찰하는 등 공사 현장에 근무하는 근로자 관리에 힘쓰고 있다”라며,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과천시의 노력에 발맞춰 현장에서도 근로자 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대답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