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출범한 ‘제2기 세종교육정책 모니터단’의 모습.(사진=세종시교육청)
4일 출범한 ‘제2기 세종교육정책 모니터단’의 모습.(사진=세종시교육청)

[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의 ‘제2기 세종교육정책 모니터단’이 4일 출범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날 첫 회의를 개최하고, 시민과 학부모로 구성된 세종시 학부모 24명, 시민 4명 총 28명으로 구성된 교육정책 모니터단에게 단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이들의 임기는 오는 2020년 12월 31일까지 약 11개월 동안이다.

이들은 앞으로 교육청 각 부서와 모니터단의 의견 수렴을 거쳐 선정된 정책과제에 대해 모니터링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함으로써 수요자 중심의 교육정책을 실현할 수 있는 중요한 통로 역할을 하게 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그동안 학부모, 시민 모니터단의 적극적인 참여로 교육공동체의 눈높이에서 교육정책을 추진하는데 큰 도움됐다”면서, “이번 교육정책 모니터단의 활동이 ‘아이들이 행복한 세종교육 실현’에 중요한 역할을 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