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R엑스포에 전시된 LG전자 멀티V. [사진=LG전자]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LG전자가 주거공간부터 상업공간까지 차별화된 공조솔루션을 앞세워 북미 공조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LG전자는 3일부터 5일(현지시간)까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공조전시회 ‘AHR 엑스포 2020’에서 고효율 및 공간 맞춤형 전략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LG전자는 총 500㎡ 규모 부스에 공조솔루션과 부품솔루션으로 나눠 전시관을 운영한다.

공조솔루션 전시관에는 △시스템 에어컨 △시스템 에어컨을 제어하는 솔루션 등 2020년형 상업용·주거용 공조솔루션을 선보인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고효율 시스템 에어컨 멀티브이(Multi V) 라인업과 난방솔루션인 하이드로 키트에 집중한다.

멀티브이는 독자 개발한 고효율 인버터 컴프레서를 통해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높였다. 이 제품은 실내외 온도뿐 아니라 습도까지 자동으로 감지해 절전효과를 높이면서 더욱 쾌적하게 냉방한다.

또 바깥 기온이 영하 30도 혹한에도 난방 운전이 가능해 겨울철 기온이 많이 낮아지는 미국 북부 지역에서 인기가 높다.

하이드로 키트는 멀티브이에 연결해 냉·온수를 만들 수 있는 난방솔루션이다. 멀티브이를 가동할 때 발생하는 열을 이용해 온수를 공급하거나 난방에 활용할 수 있어 호텔 등 숙박 시설에 적합하다.

이 제품은 화석연료 대신 전기를 이용해 난방이 가능하기 때문에 탄소 배출이 적다. 특히 열 손실을 효과적으로 줄이고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켜 AHR 엑스포 2020에서 배관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

부품솔루션 전시관에서는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스크롤 컴프레서 및 로타리 컴프레서 등 핵심 부품도 전시했다. LG전자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북미 공조시장에서 10년 연속 성장세에 있으며 매출도 10년 전 대비 10배 이상 늘었다.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이감규 부사장은 “고효율에 이어 사용 공간에 맞는 맞춤형 솔루션을 기반으로 북미 공조시장에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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