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KT]
[사진=SKT]

[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SK텔레콤이 마이크로소프트와 국내 계약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의 ‘혼합현실 캡처 스튜디오(Mixed Reality Capture Studio)’ 기술을 아시아 최초로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혼합현실은 현실 공간 속에 사실감을 극대화한 3차원 가상 이미지·영상을 구현하는 기술이다. 

SKT가 서울에 마련할 MR 스튜디오 이름은 ‘점프 스튜디오’다. 이 스튜디오에는 백 여대 카메라와 최신 그래픽 장비들을 구축한다. 스튜디오 안에서 특정 사람 또는 사물을 카메라로 촬영하고 3차원이미지·영상 결과물을 생성하는 등 모든 작업이 신속하게 이뤄진다고 SKT 측은 설명했다. 
 
이 회사는 AR·VR·MR 등 실감 미디어 서비스 대중화를 이끌겠다는 목표로 엔터테인먼트, 교육, 의료 등 분야 개발자·창작자가 손쉽게 3차원 콘텐츠를 제작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엔터테인먼트 기업은 아이돌 가수 3차원아바타를 제작해 공연과 팬 서비스에 두루 활용하고 방송사는 스포츠 선수 입체 이미지·영상을 다양한 방송 화면에 적용할 수 있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웹 페이지를 통해 직접 문의 가능하다.

전진수 SKT 5GX서비스사업본부장은 “5G 실감 미디어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선 콘텐츠 제작 단계의 혁신이 필수적”이라며, “점프 스튜디오를 활성화해 실감 미디어 서비스 대중화를 이끌 것”이라고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