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청사 전경. [사진=김은태 기자]
전북도청사 전경. [사진=김은태 기자]

[이뉴스투데이 전북취재본부 김은태 기자] 전라북도는 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지역경제 위축이 우려됨에 따라 경제 상황 대응 TFT를 4개 반으로 구성하고 본격 가동을 시작해 지역경제 안정화를 위해 총력 대응에 나섰다.

전라북도는 이어 도민의 불안심리 해소를 위해 도와 시군, 소비자단체 등으로 물가점검반을 편성해 불공정거래행위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기업과 소상공인의 피해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지원하기 위해 '기업·소상공인 피해대책반'을 운영하기로 했다.

전북도는 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확산과 장기화 우려에 따라 마스크와 손 세정제 등 위생용품의 매점매석과 담합을 통한 가격인상 등 시장 교란행위와 사재기 행위 등에 대해 현장 지도·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도내 약국과 마트, 편의점 등 오프라인 매장을 중심으로 가격동향과 수급상황 등을 지속적으로 점검해 가격 안정화를 도모하고 마스크 사재기 등 법 위반사항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단속할 계획이다.

또한, 전북도는 도민들의 불안심리 확산으로 구매활동 위축에 따른 도내 도·소매업과 숙박·음식점, 여행업 등 경영악화가 우려됨에 따라 소상공인 확대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