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구민 중심 고품격 민원행정 서비스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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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양구, 구민 중심 고품격 민원행정 서비스 추진
  • 신윤철 기자
  • 승인 2020.02.03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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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시 계양구는 구민 중심의 민원행정서비스 시책 추진에 나섰다.

먼저 2월부터 주민등록증 지문 채취를 잉크 방식(1970년대 도입)에서 전자지문등록 방식으로 전면 개선하고 등기 발송에서 시스템 전송으로 전환하는 등 행정의 간소화를 추진할 예정에 있다.

또한, 무인민원발급기의 수수료를 현금 외에 신용카드·모바일 등으로 결제 수단을 다양화하여 현재 시범 운영을 거쳐 2월부터 본격 시행하고, 금년 10월에는 1998년에 도입한 “지자체별 주민등록시스템”에서 보안성이 강화된 국가 정보통신망을 이용하여 “전국 통합 행정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민원 처리가 더욱 공정하고 신속해질 전망이다.

현재 운영 중인 민원편의방 인터넷 라운지는 새로 PC를 교체하여 ‘윈도우 10 Pro’ 운영체제와 불법 SW 차단 등 개인 정보 안전을 확보하고 향상된 PC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이용자 편의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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