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 방문이 확인됨에 따라 2일부터 임시 휴업에 들어간 신라면세점 서울점 앞에 임시 휴업 안내문이 설치되어 있다. [사진=연합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 방문이 확인됨에 따라 2일부터 임시 휴업에 들어간 신라면세점 서울점 앞에 임시 휴업 안내문이 설치되어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2일 면세점 업계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우한 폐렴’ 확진자 방문 통보를 받고 즉각적인 휴업을 결정했다.

이날 관련 업계에 따르면 신라면세점 서울점과 제주점, 롯데며세점 제주점이 3일부터 임시휴업을 결정했다.

우선 신라면세점 서울 장충동 시내점은 보건당국으로부터 지난달 20일과 27일 우한 폐렴 환자가 방문했다는 통보를 받았다. 또 이날 오후 6시 제주특별자치도는 양저우로 귀국한 중국인 방문객이 확진 판정을 받았고, 지난달 23일 제주점을 방문했다고 발표했다.

롯데면세점 역시 제주도가 23일 제주점을 방문했다는 발표에 따라 즉각적인 고객입점 통제 및 영업중단을 시행했고, 3일부터 임시휴업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정부 발표 즉시 내부 매뉴얼에 따른 조치를 취하고 매장 폐쇄 이후 추가 방역작업을 진행했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국내 확산 방지와 고객 및 직원 안전을 위해 신속히 금일 영업을 종료하고 임시 휴업 조치를 결정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양사는 각각 대표가 직접 지휘하는 임시 대응체계를 마련해 방역 운영에 나서고 있다. △마스크 착용 의무화 △직원 체온 매일 측정 △방열 감시 열화상 카메라 가동 △매장 및 인도장 방재 소독 등을 실시 중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