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정문에 설치된 재활용 로봇자판기 '네프론' 모습 [사진=KB국민은행]
31일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정문에 설치된 재활용 로봇자판기 '네프론' 모습 [사진=KB국민은행]

[이뉴스투데이 전상현 기자] KB국민은행은 31일 여의도 본점 정문에 재활용 로봇자판기 '네프론'을 설치하고 고객과 함께하는 친환경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오는 7월 31일까지 네프론 이용고객이 본인의 포인트를 KB국민은행 계좌로 환급받는 경우 은행도 동일한 금액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기부금을 조성해 친환경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소셜벤쳐 수퍼빈이 개발한 '네프론'은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을 접목한 재활용 회수 로봇이다. 페트병이나 캔을 자판기에 투입하면 품목별로 수거한 뒤 휴대전화 번호로 포인트를 적립해주며, 2000포인트 이상 적립하면 수퍼빈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명의 계좌로 환급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환경 관련 NPO(Non Profit Organizaton, 비영리단체), social venture(소셜벤처,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회적기업가가 설립한 기업 또는 조직) 등과 협력해 국내·외 환경문제를 개선하는 데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해 12월 수퍼빈·한국세계자연기금과 함께 '자원순환 인식제고를 위한 친환경캠페인 선포식'을 개최한 바 있다. 더불어 네프론이 설치된 서울 소재 7개 학교에서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실천하는 친환경 플라스틱 저감활동 지원에 나섰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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