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우리금융지주가 차기 우리은행장 선임 절차를 잠정 중단키로 했다. 금융감독원이 손태승 회장에 대한 중징계를 확정한 여파다.

우리금융지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는 차기 우리은행장 후보 추천에 대해 논의한 결과 새로운 여건 변화에 따라 후보 추천 일정을 재논의하기로 했다고 31일 밝혔다.

우리금융지주 이사회는 전일 확정하지 못한 행장 선임에 대한 최종 결정을 내릴 방침이었다. 하지만 손 회장에 대한 예상치 못한 중징계로 일정에 차질이 생겼다.

전일 열린 금융감독원 제재심의위원회는 손 회장에 대한 문책경고를 확정했다. 윤석헌 금감원장은 이날 손 회장에 대한 중징계를 확정할 예정이다.

경영진에 대한 문책경고 수준의 중징계는 금감원장 전결사항이다. 다만 우리은행에 대한 일부 업무정지와 과태료에 대한 금융위 의결이 필요해 최종 통보는 내달 진행될 계획이다.

중징계를 받은 임원은 잔여 임기는 채울 수 있지만 향후 3년간 금융회사 임원으로 취업할 수 없다. 우리은행장을 겸임해온 손 회장의 연임에도 제동이 걸린 셈이다.

당초 우리금융 임원후보추천위원회는 지난 29일 숏 리스트 후보들에 대한 심층면접을 진행한 뒤에 차기 행장 후보를 발표할 예정이었지만 발표가 미뤄졌다. 숏 리스트는 김정기 우리은행 영업지원부문 겸 HR그룹 집행부행장과 권광석 새마을금고중앙회 신용공제대표, 이동연 우리에프아이에스(FIS) 사장 등 3명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