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사진=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산업안전학과의 김윤배 교수가 산업안전보건법 해설서 『2020 산업안전보건법』을 출간했다.

김윤배 교수가 이번에 펴낸 책은 2019년 개정돼 2020년 1월 16일부터 시행된 산업안전보건법에 대한 해설서다. 산업안전보건법 법조문을 먼저 제시하고 이를 각각 부연 설명하고 있으며, 각 조문 말미에 벌칙도 함께 제시하고 있어 법학 전공자가 아닌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김윤배 교수는 산업안전보건 분야의 권위자로, 현재 사이버한국외대 산업안전학과 학과장을 맡고 있다. 노동경제학을 전공했으며, 고용노동부 중앙노동위원회 상임위원 겸 사무처장, 산업안전보건국장, 안전정책과장 등을 역임하고,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방재안전협동과정 및 한국교통대학교 대학원 안전공학과 초빙교수를 맡은 바 있다.

김 교수는 "고용노동부에 재직하면서 관련법 개정에 참여한 현장 경험과 대학 강단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며 고찰된 문제의식 등을 바탕으로 28년 만에 전부 개정된 산업안전보건법에 대한 조문별 해설서를 집필했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