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빈대인 부산은행 은행장, 이정주 부산대학교병원 병원장, 홍병진 레몬헬스케어 대표. [사진=레몬헬스케어]
(왼쪽부터) 빈대인 부산은행 은행장, 이정주 부산대학교병원 병원장, 홍병진 레몬헬스케어 대표. [사진=레몬헬스케어]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모바일 헬스케어 스타트업 레몬헬스케어(대표 홍병진)가 29일 부산대학교병원에서 부산대병원 및 부산은행과 함께 의료·금융 융합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해 3자 간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레몬헬스케어는 자사의 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 ‘레몬케어’를 통해, 국내에서 처음으로 제1금융권 플랫폼과 의료 플랫폼 연계에 나선다. 부산대병원의 환자용 앱과 BNK부산은행의 모바일 뱅킹인 ‘썸뱅크’를 ‘레몬케어’ 플랫폼으로 연계해 헬스케어와 금융 서비스의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의료·금융 융합 서비스 플랫폼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홍병진 레몬헬스케어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금융과 의료 플랫폼을 연계한 의료∙금융 융합 서비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며 “금융과 의료 플랫폼을 연계하는 중개자로서, 각 서비스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헬스케어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고안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레몬케어를 통해 부산대병원의 환자용 앱과 부산은행의 썸뱅크가 연계되면 ‘썸뱅크’ 회원은 BNK부산은행의 금융 서비스는 물론 부산대병원의 의료 서비스까지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썸뱅크 앱에서 부산대병원의 진료 예약부터 실손보험 간편청구와 전자처방전 전송에 이르는 모든 절차를 해결할 수 있으며, 본인의 모든 진료 내역과 검사결과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BNK부산은행의 썸뱅크는 부산·울산·경상 지역을 대표하는 모바일 뱅킹 서비스로, 지난 8월 말 기준으로 100만 고객을 돌파했다. 레몬헬스케어는 썸뱅크의 금융 플랫폼을 통해 지역 거점 병원인 부산대병원의 의료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며, 부·울·경 지역민들의 생활 편의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진료 예약부터 실손보험 간편청구까지 병원 내 모든 진료 절차를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레몬케어’ 기반의 환자용앱 서비스를 전국 40여 개 상급∙종합병원에서 구축 및 운영 중인 레몬헬스케어는 레몬케어의 핵심 기능만을 담은 O2O 기반의 ‘레몬케어365(LemonCare365)’ 플랫폼으로 어느 병의원에서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대중적인 환자용 앱 서비스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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