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형배-이용빈 예비후보
민형배-이용빈 예비후보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주동석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용빈 광산구갑 예비후보와 민형배 광산구을 예비후보가 30일 민주당 중앙당에 ‘광주 군공항 이전사업’을 광주·전남지역의 총선 공약으로 반영해 줄 것을 촉구했다.

이용빈 후보는 “광주 군공항 이전사업 주체인 국방부가 지역의 눈치를 본 사이 광주전남의 상생 차원이 아닌 갈등의 관계로 옮겨가면서 한 발자국도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있다"며 "더불어민주당에 21대 국회의원 선거 광주 전남의 주요 공약으로 반영해 추진해 줄 것을 제안했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광주 군공항 이전사업은 광주·전남에서 시급히 풀어야 할 과제이고 문재인 정부의 100대 국정과제 중 87번 과제 내 실천과제로 준엄하게 담겨 있다”며 “이 사업은 양 지역의 미래기반과 경제기틀을 바꾸어가는 주요한 현안 중의 하나로 반드시 민주당 총선 공약에 반영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민형배 후보 또한 “말뿐인 광주 전남 상생발전이 아닌 구체적인 방안들을 주고받으며 최선책을 모색해야 할 때이다”며 “군 공항 이전은 국방부의 100대 국정과제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문재인 대통령 임기 중에 상생해법을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민 후보는 “기본적으로 ‘광주·전남은 하나’라는 초광역권 개념을 전제로 풀어가야 한다”며 “인구가 많지 않고 소음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전남의 어느 지역에서 군 공항을 품어줘야 한다”고 덧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