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원 신임 IBK은행장이 29일 을지로 본점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종원 신임 IBK은행장이 29일 을지로 본점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전상현 기자] IBK기업은행은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제26대 윤종원 은행장의 취임식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윤종원 은행장은 취임사에서 "IBK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초일류 금융그룹으로 만들어 가겠다"며 "'혁신금융'과 '바른 경영'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고, 이를 실행으로 옮기기 위한 혁신 기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윤 행장은 이를 위해 신뢰, 실력, 사람, 시스템 네 가지를 강조했다.

먼저 고객중심의 업무방식과 조직문화로 신뢰받는 은행이 돼야 하며, 이를 위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춰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서 "실력의 원천은 사람"이라며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와 직원들의 역량 강화에 힘쓸 것"을 약속하고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해 의사결정의 속도를 높이고 유연한 조직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또 윤 행장은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튼튼한 자본력을 갖추고, 디지털 전환의 속도를 높여 '생활 기업금융'으로 신속한 전환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윤 행장은 취임식을 마치고 첫 공식일정으로 'IBK창공(創工) 구로' 구로동 지점과 참 좋은 어린이집, 거래기업 올트의 스마트공장 등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