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고품질 샤인머스켓 생산을 위한 농가 현장 컨설팅 실시
상태바
경산시, 고품질 샤인머스켓 생산을 위한 농가 현장 컨설팅 실시
  • 정상현 기자
  • 승인 2020.01.29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정상현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최근 포도 샤인머스켓 품종의 급격한 재배면적 확대로 소비자 수요에 맞는 고품질 포도 생산을 위해, 『2020년 포도 샤인머스켓 현장컨설팅』을 실시한다.

샤인머스켓 현장컨설팅은 2020년 1월부터 10월까지 관내지역을 23개 권역으로 나누어 포도과원 현장에서 총5회에 (년115회) 걸쳐 실시되는데,

이번 1회차 컨설팅은 오는 1월 30일부터 2월 14일까지 유목기 전정 및 시비관리 교육으로 실시되며, 앞으로 무핵과 및 생장조절제 처리기술, 품질규격화를 위한 알솎기 기술, 수확 후 과원관리 등 주요재배 시기별 현장 고충 해결을 위한 컨설팅을 실시한다.

포도 샤인머스켓은 껍질째 먹는 씨 없는 청포도로 씹을수록 망고 맛이 난다고 해서 ‘망고 포도’라고 불리기도 하며, 포도 특유의 신맛과 떫은 맛이 거의 없고 당도가 매우 높은 것이 특징이다.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면서 전국적으로 재배 면적 확산속도가 매우 빠른 상황으로, 앞으로 국내시장은 물론 수출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 고품질 재배기술 정립이 반드시 필요하다.

경산시장은 “농가 맞춤형 포도 재배기술 현장컨설팅을 통해 경산을 샤인머스켓 주산지로 육성하여 고품질 명품포도 생산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