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포천시]
[사진=포천시]

[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포천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이른바 '우한폐렴' 확진환자가 국내에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28일 오전 비상대책회의를 개최하여 발생상황, 중점 추진 사항, 향후 계획 등을 점검했다.

현재 국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환자는 총 4명으로, 그간 시는 방역대책반을 운영하여 24시간 비상방역대응체계를 유지했으며 중국여행 자제, 손씻기, 마스크 착용 등 사전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홍보해왔다.

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을 막기 위해 중국인방문객들이 관내 관광지 방문을 자제하도록 여행사 및 숙박업소 등에 안내하고, 최근 중국을 방문한 자는 군부대 면회객은 방문을 자제하도록 군부대와 긴밀히 협조할 예정이다.

또한, 우한폐렴 예방수칙의 핵심은 개인위생관리인만큼 손씻기․기침예절 실천․중국인 관광객이 많은 지역 방문 자제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시민의 안전과 건강보호를 위해 신속한 대응과 확산 방지에 모든 가용 자원을 총동원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