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강남구의회]
[사진=강남구의회]

[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강남구의회 이관수 의장은 28일 설 명절 연휴 이후 첫 일정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대응을 점검하기 위해 서울 강남구 보건소(소장 양오승)를 방문했다.

이관수 의장은 이날 보건소 관계자들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긴급회를 갖고, 회의 이후 합동 현장대응반에 들러 직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 12월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최초 발생한 우한폐렴은 감염 시 발열과 기침, 호흡곤란 등의 증상을 보이는데 아직 치료제나 백신이 없다. 국내에서도 네 번째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가 ‘주의’에서 ‘경계’로 상향된 상태다. 이에 따라 강남구 보건소는 합동 현장대응반을 구축, 감염병 발생 상황을 관내 병원 및 의원과 함께 모니터링하고 있고 보호구와 마스크 등 보호장비도 확보해 비상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이관수 의장은 보건소 현장점검을 마무리하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조기발견과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국민과 의료계의 적극적인 협조가 중요하다”며 “구민 여러분께서는 감염증이 의심되는 경우 의료기관을 방문하기 전에 우선 보건소로 신고한 뒤 안내에 따라 달라”고 당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