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BMW 그룹]

[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BMW 그룹이 전세계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BMW 그룹은 지난 24일 유엔 국제 교육의 날(International Day of Education)을 기념해 2025년까지 향후 5년간 전세계 1백만 명의 어린이와 청소년의 교육 제공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유네스코에 따르면 전세계 2억6000만명 이상의 어린이들이 교육 사각지대에 놓여있다. 이에 BMW 그룹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각 지역에서 진행해 온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확대 및 강화할 계획이다.

BMW 그룹 이사회 멤버이자, 인사부 총괄인 일카 호츠마이어(Ilka Horstmeier)는 “교육은 우리 사회를 이끌고 미래 경제를 준비하는 원동력”이라며 “각 지역 파트너들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채용 시장에서 소외계층 청년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더 나은 삶을 꿈꿀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해결책을 만들어내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BMW 그룹은 '글로벌하게 생각하고 지역에 맞게 접근하라(Think global, Act local)'라는 모토 아래 국가별 특성에 맞게 개발된 다양한 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자동차 제조사로서의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외계층 어린이들의 기본 교육부터 취업과 직결된 실무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약 40만 명의 어린이와 청소년이 혜택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한편, BMW 그룹 코리아는 2011년 7월 출범한 BMW 코리아 미래재단(BMW Korea Future Fund)을 통해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저소득층 어린이들을 위한 희망나눔학교에 9년째 후원을 하는가 하면 전문기술인들이 멘토링을 제공하는 '영 엔지니어 드림 프로젝트'도 이어가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