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분위기 물씬’ 설 연휴에 가볼 만한 곳 설캉스 4
상태바
‘명절 분위기 물씬’ 설 연휴에 가볼 만한 곳 설캉스 4
에버랜드·롯데워터파크 테파마크서 가족 함께 전통놀이
백화점·마트랑 달리 휴무없는 복합몰…롯데몰·스타필드
  • 이지혜 기자
  • 승인 2020.01.2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버랜드  전통놀이존. [사진=에버랜드]
에버랜드 전통놀이존. [사진=에버랜드]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1월에 위치해 이른 이번 설연휴는 일수마저 4일로 예년에 비해 짧은 편이어서 귀성이나 해외여행보다 집에 있기를 택하는 이들이 늘어난 분위기다. 대체휴일로 설 이후 이틀 쉬는 만큼 당일인 25일 점심부터 집 주변 나들이에 나서는 이들도 많을 전망이다.

이에 연휴기간  방문하기 좋은  곳을 4곳 소개한다. 

명절 가족 나들이 인기 테마파크 vs 워터파크

용인 에버랜드는 2020년 쥐띠해를 맞아 새롭게 '엣쥐'(에버랜드+쥐) 캐릭터를 선보였다. 설날 연휴 기간 매일 밤, 에버랜드 우주관람차에서는 귀여운 엣쥐 캐릭터들의 모습이 담긴 특별 영상이 상영된다.

지름 40미터 크기의 초대형 스크린을 보유한 우주관람차는 포시즌스가든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데, 우주관람차에 상영되는 엣쥐 캐릭터 영상을 사진 찍어 이벤트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2020년 한정판 엣쥐 상품도 선물로 증정한다.

그랜드엠포리엄, 메모리얼샵 등 에버랜드 상품점에도 2020년 엣쥐 포토존이 마련돼 있어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엣쥐 캐릭터상품 포토존. [사진=에버랜드]
엣쥐 캐릭터상품 포토존. [사진=에버랜드]

에버랜드 카니발 광장에서는 연휴 기간 매일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세계 각국의 놀이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는 글로벌 놀이존이 마련된다. 글로벌 놀이존에서는 윷놀이, 투호, 곤장치기 등 우리 나라는 물론, 따가오(베트남), 콩쥬(중국) 등 세계 전통놀이 소품이 비치되어 있어 에버랜드에 방문한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에버랜드 알파인 식당에 새롭게 마련된 타로 스트리트에서는 연애운, 재물운, 직장운 등 새해 운세를 타로카드를 통해 재미있게 확인할 수 있어 손님들에게 인기가 많다. 1월에는 정문매표소에서 이용권을 구매한 고객 중 2020년에 결혼·입사 20주년을 맞은 고객, 쥐띠 고객 등 다양한 고객들에게 타로 5000원 이용권을 증정한다.

[사진=롯데워터파크]
[사진=롯데워터파크]

김해 롯데워터파크 겨울 내내 따뜻한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실내 워터파크를 운영 중이다.

설을 맞아 펭귄 캐릭터 ‘팽요’가 매일 오후 1시, 3시에 눈썰매장 포토존에서 손님들을 맞이한다. 팽요와 함께 무료로 폴라로이드 기념 사진을 촬영해준다.

설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연휴기간 눈썰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손님들에게 눈썰매장 입구에서 귀여운 롯데워터파크 캐릭터들이 그려진 근하신년 엽서를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눈썰매장 체험존에는 4일간 민속놀이존이 설치돼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등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실내 워터파크존에는 어린이들이 신나게 뛰어 놀 수 있는 ‘유아풀’과 ‘키즈풀’은 물론, ‘스윙 슬라이드’, ‘튜브 슬라이드’ 등 어른들도 스릴만점으로 즐길 수 있는 실내 어트랙션도 준비돼있다. 여기에 길이 100m, 폭 25m 규모로 개설된 눈썰매장까지 갖추고 있어 지루할 틈이 없다. 찜질방과 사우나로 구성된 ‘티키 아일랜드 스파’에서 가족들과 명절 피로를 풀어볼 수 있다.

롯데월드 관계자는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이 시기 한복을 입고 테마파크를 찾는 이들이 많다”며 “다양한 전통놀이를 즐기고 특별한 인증샷으로 추억도 남길 수 있다”고 추천했다.

강병인 캘리그래피 작가 대형 붓글씨 퍼포먼스. [사진=신세계프라퍼티]
강병인 캘리그래피 작가 대형 붓글씨 퍼포먼스. [사진=신세계프라퍼티]

설 연휴 내내 무휴 스타필드 vs 롯데몰

스타필드가 설을 맞아 전통춤과 음악이 어우러진 퍼레이드, 복을 기원하는 퍼포먼스 등 다양한 명절 행사를 마련했다.

전통 춤과 사자놀이로 흥을 돋우는 ‘설맞이 퍼레이드’가 26일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오후 2시와 5시, 두 차례에 걸쳐 열린다.

‘설맞이 퍼레이드’는 총 22명 공연단이 전통 음악 연주와 봉산탈춤과 사자놀이 등 역동적인 춤을 선보이며 관람객과 만나는 대형 퍼레이드다.

공연에는 경자년을 상징하는 쥐 모양 탈, 신년 축하 대형 깃발이 소품으로 등장해 보는 재미를 더한다. 여기에 공연단이 직접 전통 간식을 나눠주고, 함께 사진촬영도 하며 명절 분위기를 한층 띄울 예정이다.

또한 쥐 해에 따라 “쥐혜롭게 우리 모두 큰 행운을 쥐어보자”라는 테마로 강병인 캘리그래피 작가가 풍요로운 새해를 기원하는 대형 붓글씨 퍼포먼스를 펼친다. 27일에는 스타필드 시티 명지에서 2월 8일에는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에서 진행한다. 

참이슬과 드라마 미생, 정도전 등의 글씨 주인공인 강병인 작가는 퍼포먼스뿐만 아니라, 현장을 찾아준 고객들 위해 신년 덕담을 캘리그래피로 제작, 선물할 계획이다. 이 행사는 사전 선착순 접수한 50명을 대상으로 한다.

설 연휴 기간 스타필드 하남, 고양, 코엑스몰, 스타필드 시티 위례에서 온 가족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트릭샷 챌린지’도 실시한다. 이벤트는 공차기, 미니골프 등 모두가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게임들로 구성됐으며, 각 게임 별 정해진 미션을 성공하면 미니 스낵과 선물을 증정한다.

스타필드 고양에서는 27일까지 ‘이스케이프룸’과 같은 방 탈출 게임부터 ‘루미큐브’ 등 전략 게임까지 체험 가능하며, 이와 함께 60종 이상의 보드게임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신세계프라퍼티 관계자는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가족 단위 방문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쇼핑과 문화행사를 마련했다”며 “경자년 새해를 맞아 스타필드에서 특별히 준비한 이벤트로 웃음 가득한 명절 분위기를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월드몰은 5층에서 26~27일 국악 뮤직밴드 공연을 선보인다. [사진=롯데자산개발]
롯데월드몰은 5층에서 26~27일 국악 뮤직밴드 공연을 선보인다. [사진=롯데자산개발]

롯데월드몰과 롯데몰 김포공항·수원·은평·수지가 설 연휴 기간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월드몰은 쥐 해를 맞아 2월 29일까지 1층 베네피트 매장 앞에서 디즈니 대표 캐릭터 미키 마우스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운영한다. SNS 해시태그 경품 이벤트도 31일까지 함께 진행한다. 미키 마우스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찍고 ‘롯데월드몰’ 등 해시태그로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 커피 기프티콘 등을 증정한다.

이 이벤트는 ‘롯데몰 수지’ 1층 센터홀에서도 같은 기간 진행된다.

또 롯데월드몰은 설연휴 기간 3층 홍대 맛집 테마존 ‘홍그라운드’ 앞에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캡슐 뽑기 게임을 통해 롯데뮤지엄 입장권을 선사하는 행사를 전개한다. 5층 ‘29스트리트’에서는 26일과 27일 양일간 국악 뮤직밴드의 공연이 펼쳐진다.

롯데몰 김포공항은 25일, 26일에 흰 쥐 캐릭터가 쇼핑몰을 순회하며 1만원 이상 구매 고객들과 가위바위보를 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긴 고객에게는 슬리퍼, 저금통 등 경품을 증정한다.

롯데몰 수원은 26일 클루 매장 앞에서 마술쇼를 선보여 가족 단위 고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롯데몰 은평은 26일까지 1층 센터홀에서 윷놀이, 투호 던지기, 제기차기 등을 즐길 수 있는 민속놀이 체험존을 전개한다. 또 25일, 26일 양일간 지하 1층 ‘나무그림’ 매장 앞에서는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룰렛 게임을 통해 영화 관람권 등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펼쳐진다.

롯데몰 수지는 26일 4층 그린홀에서 가족 고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애니멀 매직쇼’를 선보인다.

김효종 롯데자산개발 마케팅팀 팀장은 “짧은 연휴 기간이지만 롯데월드몰과 롯데몰에서 즐거운 설을 보낼 수 있게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며 “롯데월드몰과 롯데몰은 연휴 기간에도 휴무 없이 정상영업을 하여 설캉스(설+바캉스)족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