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게임업계가 설 귀경길에 오른 이들을 위해 모바일 게임 추천에 나섰다. 올해는 지난해 보다 연휴 기간이 짧은 만큼 귀경길 정체가 심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정체된 도로 위 지루함을 달래줄 모바일 게임을 추천한다.

[사진=펍지]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사진=펍지]

◇‘탕탕탕’ FPS(1인칭 슈팅게임)로 귀경길 지루함 달래보세요.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PC로 출시된 배틀로얄 장르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를 기반으로 개발된 게임이다. PC버전 사실적인 전투 경험과 그래픽, 독특한 콘텐츠와 게임 플레이 경험을 모바일 환경에 구현했다.

이 게임은 광활한 8x8 km 전장에 떨어진 100명 플레이어들이 생존을 위해 무기를 줍고 상대편을 향해 총을 쏜다. 배틀로얄에 참가하게 된 각 플레이어들은 생존 전략과 기술을 활용해 전장 최후 1인을 위해 경쟁한다.

[사진=넷마블]
넷마블 쿵야 캐치마인드[사진=넷마블]

◇생각하는 재미가 솔솔…퍼즐게임 어때요.

넷마블의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는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한 것이 장점이다.

이 게임은 △쿵야가 그림문제를 내고 맞히는 ‘쿵야퀴즈’ △내 주변에 있는 이용자가 낸 그림퀴즈를 맞히는 ‘이용자퀴즈’ △동시간 대 접속한 다른 이용자가 날려 보낸 퀴즈를 맞히는 ‘종이비행기퀴즈’ 등 다채로운 그림퀴즈 모드가 마련돼 있다.

다수 이용자에게 문제를 출제하는 ‘모두의 퀴즈방’, 내 위치 기반 주변 사람들과 함께 즐기는 ‘동네 퀴즈방’, 최대 100명 이용자가 동시에 퀴즈를 풀 수 있는 ‘프리미엄 퀴즈방’ 등 이용자 성향에 맞는 다양한 실시간 멀티 모드가 게임 재미를 더한다.

[사진=선데이토즈]
선데이토즈 디즈니 팝[사진=선데이토즈]

선데이토즈 ‘디즈니 팝’은 디즈니 IP·동화풍 이야기 등이 결합된 퍼즐게임이다. 다양한 퍼즐 규칙과 특수 블록, 특수 효과를 담아내며 속도감과 함께 다양한 퍼즐 블록을 사용하는 전략적인 재미를 전한다.

퍼즐판을 누비는 캐릭터들 역시 퍼즐 플레이 참여자로 유저를 돕는 활약을 펼치기에 퍼즐 게임을 처음 접하는 이용자들도 쉽게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퍼즐 게임에 익숙한 이용자라면 캐릭터들 활동에 자신만의 전략을 더해 특수 블록을 통한 게임 속도감을 극대화해 짜릿한 손맛을 즐길 수 있다.

복싱스타 스토리모드 경기 시작 전 화면 [사진=게임 캡처]
네시삼십삼분 복싱스타 스토리모드 [사진=게임 캡처]

◇원투 펀치에 시원한 홈런까지…스포츠 게임으로 스트레스 날려보세요.

네시삼십삼분 ‘복싱스타’는 터치·스와이프 등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직관적인 조작으로 복싱 경기 통쾌한 타격감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잽·훅·어퍼컷 등 기술과 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장비를 자유롭게 세팅해 자신만의 경기 스타일을 가진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외모·의상·타투 등 캐릭터 외형도 자유롭게 꾸밀 수 있다.

잽(좌우 여백 터치), 훅(좌에서 우, 우에서 좌로 슬라이드), 어퍼컷(아래에서 위)의 동작과 매칭 되는 제스처 입력을 통한 조작으로 누구나 쉽게 대전에 적응 할 수 있다. 

경기 규칙은 복싱 그대로다. 상대방에게 펀치를 명중 해 다운 시켜 KO를 얻어내거나 주어진 3라운드 동안 체력이 많은 쪽이 승리하게 된다.

[사진=게임빌]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사진=게임빌]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는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최신 풀 3D 그래픽과 수준 높은 사운드가 특징인 모바일 게임이다.

풀 3D로 진화한 그래픽은 자연스럽고 실감나는 게임환경을 구현했다. 수준 높은 OST와 효과음, 배성재 아나운서 경기 중계로 재미 요소와 게임성을 높였다.

전작들 강점인 ‘마선수’, ‘나만의 선수’ 등 육성 요소는 더욱 풍성한 스케일과 시나리오로 계승· 발전시켰고 ‘메디카’, 싸이커’, ‘로제’ 등 기존 시리즈 반가운 얼굴들뿐 아니라 게임빌 IP ‘놈’과 ‘제노니아 카엘’ 등 주인공까지 등장한다.

다양한 경기 콘텐츠도 강점이다. ‘플래닛 리그’는 은하계 행성들에서 개최되는 야구 리그로 긴 경기 일정을 통해 포스트 시즌에 진출하는 팀을 가려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최고 야구리그로 불리는 ‘슈퍼스타 리그’, 미니게임 형식으로 매일 도전 과제를 플레이하는 ‘데일리 매치’ 등을 즐길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