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라이나생명]
[사진=라이나생명]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라이나생명보험의 사회공헌재단인 라이나전성기재단의 대국민건강캠페인 ‘발찍한 건강상식’이 2019 앤어워드(&Award) 위너로 선정됐다.

라이나전성기재단은 2018년부터 국민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을 전파하기 위해 건강캠페인 동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몰랐던 건강 상식을 일깨워준다는 의미로 유튜브를 통해 ‘당신이 믿던 상식에 발등 찍히는, 발찍한 건강상식’이라는 주제로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그 동안 건강상식에 대한 오해를 풀어주는 영상들은 재미와 정보를 함께 전달하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같은 관심을 반영하듯 라이나전성기재단 대국민 건강캠페인-발찍한 건강상식은 최근 열린 2019 앤어워드(&AWARD) 헬스/메디컬(Health/Medical) 광고 부문에서 위너(WINNER) 선정됐다.

한국인이 관심이 많은 대표 질병인 치아질환, 폐암, 치매의 세 가지 질환과 한국인에게 많이 발생하는 질병들의 주요 원인인 수면장애와 스트레스를 중심으로 잘못된 상식을 바로잡고 건강한 습관을 만드는 영상을 제작했다. 지난해 2월부터 시작된 캠페인 영상은 온라인에서만 1천 만 명 이상이 시청했으며 3000개의 댓글이 달리는 등 큰 관심을 받았다.

라이나생명은 이외에도 유튜브를 통해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며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다. 인문한 컨텐츠 ‘성어지수(성장하는 어른들의 지적 수다방)’로 불면, 번아웃, 외로움, 우울증 등 현대인들의 주요 병리 현상을 들여다 보고 각 분야 전문가들이 다양한 관점으로 해결법을 조언해주고 있다. 또 배우 김보성이 출연하는 ‘위로시대’는 김보성이 거리로 나가 시민들에게 따듯한 위로를 전한다. 삶에 고달픈 이들에게 직접 위로시를 지어주며 공감하는 영상은 지친 삶에 위로가 필요한 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라이나전성기재단 홍봉성 이사장은 “깊이 있는 건강정보를 영상만 보고도 쉽게 이해하고 따라 할 수 있도록 고객 맞춤형 헬스케어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올해는 보험분야의 한계를 뛰어넘어 범국민적 건강증진에 대한 책임을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