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VM웨어와 협력 이어간다… 기업 IT 시스템 재해복구 서비스 출시
상태바
KT, VM웨어와 협력 이어간다… 기업 IT 시스템 재해복구 서비스 출시
  • 송혜리 기자
  • 승인 2020.01.23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VM웨어 클라우드 DR 개념도.[사진=KT]
KT VM웨어 클라우드 DR 개념도.[사진=KT]

[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KT가 기업 IT 시스템 재해복구 서비스 ‘KT VM웨어 클라우드 DR’을 출시하고 요금 할인 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KT와 VM웨어가 협력해 선보인 KT VM웨어 클라우드 DR(Disaster Restoration)은 기업 IT 시스템 장애 발생 시 클라우드 환경에서 복구가 가능하다. 이에 기업은 재해복구를 위해 원격지에 시스템을 자체 구축하고 운영하는 불편과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또 이 회사는 KT VM웨어 클라우드 DR에 일할 단위 요금 체계를 적용해, 평상시에는 데이터 동기화를 위한 스토리지 비용만 지불하고 시스템을 활용한 경우만 비용을 내도록 했다. 이를 통해 비용이 부담돼 DR 도입을 못한 중소기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KT VM웨어 클라우드 DR은 KT 클라우드 포털사이트에서 신청 할 수 있고 다음 달 28일까지 요금 할인, 전문 컨설팅, 추가 사은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김주성 KT 클라우드 사업담당 상무는 “KT VM웨어 DR 상품 출시로 재해복구 서비스 도입에 어려움을 있었던 기업 고객들에게 구축 편의성과 비용 효율성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KT는 기업고객을 위한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출시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