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명절을 앞두고 남양주시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센터장 권혁무)에는 따뜻한 후원의 손길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지난 16일과 20일 설명절을 앞두고 와부읍 덕소리 소재 창대교회(목사 박창배)는 후원물품(백미10kg 100포대)을 한소망교회(목사 이성원)는 후원금(20만원)을 전달했다.

창대교회와 한소망교회는 작은 종교시설 임에도 지역내에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하고자 동참하게 되었다. 어려운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는 유선 통화를 하시고 후원품과 후원금을 보내왔다.

권혁무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장은 “지역내의 작은 종교시설에서도 함께 동참하는 나눔문화가 우리읍 도움이 필요한 분들의 명절을 풍성하게 하고 있다. 적절한 대상자를 찾아서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수동면노인회, 설 명절 나눔행사 개최. [사진=남양주시]
수동면노인회, 설 명절 나눔행사 개최. [사진=남양주시]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 수동면분회(분회장 김영수)는 21일 물골안다목적회관에서 관내 독거노인 120여분을 모시고 설 명절 선물꾸러미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조응천 국회의원, 심장수 자유한국당 남양주갑 당협위원장, 신민철 남양주시의회 의장, 문경희 도의원, 이영환 시의원 등이 참석해 어르신들께 새해 인사를 드렸다. 

수동면 노인회는 만두, 떡, 소고기 등 떡국재료와 생필품 10여 가지를 챙겨 넣은 설 명절 선물꾸러미 80여개를 준비했으며, 수동면 소재 경기도노인전문병원, 대륜사, 매그너스재활요양병원, 물골안공동체 등 14개사가 후원에 참여해 설 맞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날 행사에는 공연도 풍성했다. 축복봉사단(단장 김보미) 소속 연주자들이 출연해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곡을 연주하여 흥을 돋았으며 남양주시태권도시범단과 사물놀이단도 흥겨운 무대를 선물했다.

김영수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 수동면분회장은 “지역의 뜻있는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풍성한 선물꾸러미를 준비할 수 있어서 감사드리며, 새해에는 후원해 주신 모든 분들 또 참석해주신 어르신들 모두 건강하시길 빈다.”며 감사의 인사말을 대신했다.

또한 남양주시 양정동 새마을 지도자회(회장 박승덕, 문명자)와 양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신옥균)는 22일 설 명절을 맞아 지역 내 취약계층의 행복한 명절나기를 위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

양정동 새마을지도자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설맞이 따뜻한 온기 전파. [사진=남양주시]
양정동 새마을지도자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설맞이 따뜻한 온기 전파. [사진=남양주시]

이날 양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그동안 상시적으로 발굴해온 취약계층 80가구를 선정해 새마을 지도자회에서 후원한 떡국떡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원한 한우 국거리를 가가호호 방문해 전달하며 이웃의 새해 건강과 복을 기원했다.

오준택 양정동장은 “매년 명절마다 외로운 이웃에 따뜻한 사랑을 나누기 위해 함께해 주시는 봉사자분들께 감사하고 우리 이웃의 온기가 널리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 다산1동 협의체(위원장 정순옥)는 지난 21일 지역 내 명절을 외롭게 보내는 이가 없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위원들과 함께 준비한 선물꾸러미를 독거노인, 한부모, 다문화가정 50가구에 전달했다.

다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가득 설명절 나눔실천으로 지역주미니 기쁨가득. [사진=남양주시]
다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가득 설명절 나눔실천으로 지역주미니 기쁨가득. [사진=남양주시]

선물꾸러미는 설명절을 보다 풍성하게 보낼 수 있도록 떡국떡, 곰탕, 선물세트를 포함한 여러 가지 생필품으로 구성되었으며, 20여명의 협의체 위원들이 50가구를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새해 인사도 나누며 직접 전달했다.

다산1동 정순옥 협의체위원장은“명절이 다가올수록 어려운 이웃들은 소외감을 느끼기 쉽다.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가 없도록 올 한해도 많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세정 다산행정복지센터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바쁘신 와중에도 기꺼이 함께해 주신 다산1동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지역의 관심과 사랑이 구석구석 전해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분들께도 더불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