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범 라디안큐바이오 대표이사(왼쪽)와 이규선 동남보건대학교 총장 [사진=동남보건대학교]
김기범 라디안큐바이오 대표이사(왼쪽)와 이규선 동남보건대학교 총장 [사진=동남보건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동남보건대학교(총장 이규선)가 지난 15일 총장실에서 주식회사 라디안큐바이오(대표이사 김기범)로부터 저출력심장충격기 및 AED 보관함 기증받았다.

이날 행사는 김기범 주식회사 라디안큐바이오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동남보건대는 주식회사 라디안큐바이오에 감사장을 수여했다.

주식회사 라디안큐바이오는 2005년 설립돼 융복합 산업 분야에서 차별화된 기술력과 특성화된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기업으로, 주로 센서, 의료기기, 계측장비, 시험기 등을 연구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센싱 및 측정, 분석의 원천기술을 국내외 선보이고 있다.

저출력심장충격기는 급심정지와 같은 응급한 심장질환으로 심장이 박동을 멈추고 산소 공급이 중단됐을 때 자동으로 환자의 심장리듬을 분석하고, 필요시 전기충격을 전달해 심장의 기능을 회복하는데 사용하는 응급의료기기다. 이번에 기증 받은 저출력심장충격기는 일상에서 많은 응급환자를 구조한 자동심장충격기다.

동남보건대 관계자는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BLS 교육 등을 진행하여 응급환자의 심정지 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을 배양하고 있으며, 향후 금번에 기증받은 저출력심장충격기에 대한 사용법에 대한 교육을 통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심폐소생술(CPR) 처치가 가능하도록 응급환자의 대처법에 대한 교육을 고도화할 것"이라며 "이러한 노력을 통해 응급상황 발생 시 골든타임을 지켜 환자의 생명을 살릴 수 있도록 올바른 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