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스트 프랑스파리 쇼룸 입점 모습. [사진=LF]
던스트 프랑스파리 쇼룸 입점 모습. [사진=LF]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LF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던스트’가 패션 본고장 프랑스 파리에 진출했다고 22일(한국시간) 밝혔다.

던스트는 지난 15일 개막한 2020 F/W 파리 남성복 패션위크 기간에 맞춰 파리의 마레지구에 위치한 프랑스 최대 규모 쇼룸 ‘로미오 쇼룸’으로부터 입점 제안을 받았다. 2020 F/W 파리패션위크 기간 동안 파리를 찾은 전세계 백화점 및 편집숍 바이어와 고객들을 대상으로 맨투맨 티셔츠를 비롯한 주요 제품을 선보여 예상을 뛰어넘는 판매로 이어지고 있다.

로미오 쇼룸은 파리에서도 패션 특구로 손꼽히는 마레지구에서 지난 20여 년간 매장을 운영한 유구한 역사와 뛰어난 MD(상품구성) 능력을 지닌 곳으로 꼽힌다. 상품 전시 공간만 100평이 넘는 초대형 쇼룸으로 전세계 패션 피플 성지 중 하나로 손꼽힌다.

던스트는 지난해 2월 LF 사내 벤처 지원 프로그램으로 탄생했다. ‘형체가 없는’이라는 브랜드명이 의미하듯 패션, 건축, 사진, 그래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사하는 젊은 아티스트가 모여 기획, 생산, 영업, 마케팅 등에 걸친 모든 의사결정을 전통적인 방식이 아닌 벤처 조직만의 자율적이고 혁신적인 방식으로 운영한다. 감성적인 디자인을 추구하는 디자인 스튜디오의 성격을 띠고 있다.

던스트는 빠른 의사 결정과 갖가지 혁신적인 시도 등 벤처 조직의 특성을 십분 발휘해 론칭한지 1년이 채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무신사, 29CM, W컨셉 등 밀레니얼 세대들이 주목하는 패션 편집숍 및 온라인몰을 중심으로 유통망을 전개하며, ‘클래시 턴업진’ 청바지, ‘뉴트로 유스’ 그래픽 티셔츠 등 브랜드를 대표하는 시그니처 아이템을 탄생시켯다.

한편 해외로는 중국, 대만, 일본, 미국 등 전세계 주요 패션시장에 잇따라 진출했다.

유재혁 LF 던스트 팀장은 “국내외를 막론하고 스트리트 캐주얼 시장은 최근 수 년 새 급성장하며 시장 자체가 남성복, 여성복과 같은 일반 복종의 한 분야로 자리잡게 됐다”며 “특히 밀레니얼 세대로부터 전폭적인 지지와 관심을 받고있는 시장인 만큼 던스트는 앞으로도 이들의 요구를 적극 상품기획과 마케팅에 반영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패션시장에서 광범위하게 사랑 받는 밀레니얼 캐주얼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