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림대학교]
[사진=한림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한림대학교가(총장 김중수)가 지난 14일 춘천 디아펠리즈 컨벤션홀에서 한림대 가족회사 및 유관 기관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산학협력 성과확산 세미나’를 개최했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고 한림대 LINC+사업단(단장 송창근)이 주최한 이번 행사는 대학과 산업체가 한 해 동안 이루어낸 성과물을 공유하고, 지역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중수 총장은 환영사에서 “대학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것과 훌륭한 인재들이 지역사회를 이해하고, 발전에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한림대도 다학제적 인재양성과 산학협력을 통해 지역의 가치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육동한 강원연구원 원장은 축사에서 “대학 중심의 발전을 위해 지역협력, 대학개혁 등의 많은 준비가 필요한 상황에서 이번 세미나가 더욱더 중요한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식전행사로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를 함께 수행하는 과정에서 기업의 기술 수요와 대학 보유기술의 성공적 매칭을 통한 ‘이명 치료 소리 기술’의 개발 및 협력을 위해 엠아이제이(대표 허진숙)와의 협약식이 진행됐고, 다음으로 한림대와 함께 지역사회 및 산업체의 협력에 기여한 지역과 가족기업 관계자 11명에게 공로패와 감사패가 수여됐다.

이어 박재복 강원연구원 정책연구위원의 특강, 이강 한림대 지역협업센터 센터장의 ‘사회서비스 캡스톤디자인 리빙랩 프로젝트’ 발표, ALL-SET 맞춤형지원 및 산학협력협의체 사례발표, 창업동아리 경진대회 시상식 등이 진행됐다. 

사례발표에서는 행복마루컨설팅의 박경재 선임연구원이 발표한 ‘디지털 포렌식 이미징을 위한 제품 개발’과 스포츠비즈니스연구소의 최경호 대표가 발표한 ‘물길로 컨소시엄 협의체’가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기도 했다.

한림대는 지역사회 발전의 창조적인 역할 선도를 통해 지역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성과를 거두고 있다.

송창근 LINC+사업단장은 “이번 성과 공유릍 통해 확장된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