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도시브랜드연구회’ 정례회의로 2년차 연구활동 시작
상태바
고양시의회, ‘도시브랜드연구회’ 정례회의로 2년차 연구활동 시작
  • 이배윤 기자
  • 승인 2020.01.21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양시의회]
[사진=고양시의회]

[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고양시의회(의장 이윤승) 의원 연구단체인 ‘도시브랜드연구회’가 지난 1월 20일 정례회의를 갖고 2년차 연구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정례회의에서는 월별 활동계획, 회원별 도시브랜드 연구주제 선정, 우수사례 벤치마킹 및 세미나 계획 등 2020년 연구활동 방향 및 일정이 논의됐다.

도시브랜드연구회는 고양시만의 특색 있는 도시브랜드를 창출하고 브랜드 가치 제고 방안을 연구하고자 2019년 2월 출범했다.

지난 해에는 도시브랜딩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선정하여 전문가와 공무원 등이 함께하는 세미나와 토론회를 통해 고양시가 보유하고 있는 유ㆍ무형의 브랜드 자원을 유기적으로 결합하고 활용하는 방안을 탐색하는 데 주력했다.

연구활동 2년차인 올해는 2019년 도시브랜드연구회에서 다루었던 주제들에 대한 심화 연구를 통해 ‘고양시 도시브랜드 조례’제정 등과 같은 실질적인 정책 제안을 위한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연구회 회장인 송규근 의원은“지방자치가 발전하면서 도시에 활력을 불어넣고 도시의 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도시브랜드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고양시만의 차별화된 도시브랜드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연구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도시브랜드연구회는 회장 송규근 의원, 부회장 정연우 의원이 맡고 있으며, 김운남, 김해련, 양 훈, 윤용석, 조현숙 의원이 회원으로서 11월 말까지 활동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