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취약계층 여성 자립 지원’ 10억 원 기탁
상태바
아모레퍼시픽,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취약계층 여성 자립 지원’ 10억 원 기탁
호주 산불 구호금 3000만 원 전달
  • 이지혜 기자
  • 승인 2020.01.21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 [사진=아모레퍼시픽]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 [사진=아모레퍼시픽]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전개하는 ‘희망 2020 나눔캠페인’에 10억 원을 기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성금은 예년과 마찬가지로 취약계층 여성의 경제적 역량 강화 및 자립 지원을 위한 ‘뷰티풀 라이프’ 사업에 사용된다.

아모레퍼시픽은 2002년부터 19년째 꾸준히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한 기부를 진행해 왔으며, 2008년부터 ‘뷰티풀 라이프’ 사업을 통해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뷰티풀 라이프 사업은 아모레퍼시픽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을 지정 기탁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해당 기금을 바탕으로 전국 취약계층 여성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기술 교육, 멘토링, 자신감 회복 지원, 거주환경 개선 등이 진행된다.

아모레퍼시픽은 ‘2020년까지 여성 20만명 삶을 아름답게 하겠다’고 약속하고, 뷰티풀 라이프 사업 지원 외에도 한부모 여성 창업을 지원하는 마이크로 크레디트 사업 ‘희망가게’도 후원하고 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최근 큰 산불로 피해를 입은 호주에도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산불 구호금 3000만원을 전달할 예정이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은 “아모레퍼시픽은 창업자 뜻을 이어받아 올해도 고객, 환경, 사회와 조화롭게 성장하는 ‘책임 있는 기업 시민’이 되어 더 아름답고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