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충북취재본부 권오정 기자] 제천시는 오는 22일 지역 전통시장 4곳에서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주민과 기관, 단체, 공직자 등 300여 명이 참여해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아울러 지역자금의 역외 유출 방지를 위한 제천화폐 ‘모아’의 적극적인 사용 독려와 홍보를 병행 추진할 계획이다.

제천화폐 ‘모아’는 제천지역 NH농협은행 전 지점, 우체국, 지역 농․축협, 새마을금고 전 지점, 제천신협, 남부신협, 명성신협, 대명 상호 저축은행 등 52개 금융기관에서 판매하며, 지역내 6000여 개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제천화폐 구입 시에는 6% 할인 돼 제천화폐를 전통시장에서 사용하면 ‘알뜰한 장보기’가 가능하다.

이날 전통시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는 제천시가 환경보호 동참을 유도하기 위한 장바구니도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명절을 맞아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위해 이번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제천화폐 ‘모아’로 명절 성수품을 구입하며 전통시장을 애용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