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시 부평구가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와 취·창업 지원을 위해 조성한 청년활동공간 ‘유유기지 부평’이 오는 2월 1일 개소식을 진행한다.

‘유유기지 부평’은 갈산역 인근 부평산업단지 내 남광센트렉스 1층 공간에 조성되며, 개소를 기다려 온 지역 청년들의 관심을 반영해 토요일에 행사를 실시하게 됐다.

개소식에는 ‘나는 지방대학 시간강사다’ 등으로 청년들에게 잘 알려진 김민섭 작가의 초청 강연도 마련됐다.

‘유유기지 부평’은 제물포스마트타운에 위치한 ‘청년공간 인천유유기지’의 역할을 권역별로 확대하기 위해 추진됐다. 지역 청년들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활동 공간으로, 부평구가 지난해부터 추진해 2월 1일부터 운영에 들어가게 된다.

이번 공간에는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과 회의실, 셀프카페, 청년 정책 안내 창구, 협업공간과 휴게공간 등이 마련됐으며, 회의실 2실과 반개방 형태로 만들어진 협업공간 2개 공간은 대관이 가능하다.

또 청년들의 경제 사정을 고려해 셀프카페에서는 원두커피를, 오피스공간에서는 3D프린터 인쇄, 문서 복사와 출력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며, 무인종합정보시스템을 설치해 각종 청년 정보와 취·창업 정보를 수시로 제공할 예정이다.

시설 이용시간은 화~토요일의 경우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일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월요일과 공휴일은 휴관한다.

올해는 청년모임 지원을 비롯해 청년 취·창업 지원, 청년 소통 프로그램, 청년 네트워크 프로그램, 문화공감 프로그램, 청년 상담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구는 ‘청년활동공간 유유기지 부평’ 조성으로 지역 청년들의 네트워크가 활성화되고, 청년들의 역량을 높여 미래 도약을 준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차준택 구청장은 “청년들이 경제·사회적 여건의 어려움을 딛고 서로 소통하며 자유롭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공간이 개소를 앞두고 있다”며 “‘유유기지 부평’에 대한 지역 청년들의 기대가 큰 만큼 부평 청년들을 항상 지지하고 격려하는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