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시 동구는 2020년 1월부터 12월까지 노인공익활동사업과 연계한 실버 불법광고물 정비단을 운영한다.

이 사업은 만 65세 이상 노인들이 자신이 사는 골목 안 불법 벽보뿐 아니라 대로변의 난립된 벽보도 같이 제거하고 더불어 동네 골목마다 붙어 있는 불법 현수막에 대한 제보 신고도 같이 하여 불법 광고물에 대한 행정의 한계와 공백을 메워주고 있다.

실버 불법 유동광고물 정비단은 동구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 60명이 참여하게 되는데, 어르신들에게는 사회참여와 더불어 보람 있는 일자리를 제공하는, 주민들에게는 깨끗한 거리·골목을 누리게 하는 효과가 있는 사업이다.

실버 불법 유동광고물 정비 운영은 각동 대로변 및 주택가 이면도로상의 불법 벽보와 특히 벽보를 붙이기 위한 테이프 찌꺼기 등의 중점 정비와, 개학기 학교 주변 불법광고물 추방 캠페인, 바람직한 광고문화 조성을 위한 캠페인 등 각종 불법광고물 근절 홍보활동도 참여하며, 불법광고물 정비·단속반이 수거한 폐현수막도 정리함으로써 불법광고물 정비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