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국립중앙과학관은 설 연휴를 맞아 시범운영 중인 과학기술관 신규 전시코너 ‘생활과학체험관’ ‘생명과학코너’를 21일 정식 공개한다.

20일 중앙과학관에 따르면 생활과학체험관은 일상생활 속 평범한 현상이나 사물에 대한 궁금증을 과학적 탐구체험을 통해 이해할 수 있는 전시공간으로 과학기술관 지하층을 새롭게 리모델링하여 조성했다.

집․가정, 이웃․동네, 야외․공원, 마트․테마파크, 도로․교통 등 6개의 전시영역으로 구성돼 있다. 이 곳에서는 ‘무선충전은 어떻게 되는 걸까요?’, ‘무지개는 어떻게 생기는 걸까요?’, ‘과속측정은 어떻게 하는 걸까요?’ 등 40개의 생활 속 궁금증에 대한 해답을 찾아보고 과학 원리를 체험할 수 있다.

생명과학코너는 생명체의 핵심인 세포와 그 속에 들어있는 DNA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전시코너로 과학기술관 1층 일부를 개편해 조성하였다.

생명의 시작, 생명의 기초, 생명의 설계도, 생명의 동적평형, 생명과학 연구 등 5개의 전시영역으로 구성돼 있으며 생명의 기원, 세포의 구조와 진화, DNA의 구조와 작동 원리, 생명체를 이루는 원소․분자 및 이들의 교환, 최신 생명과학 연구 분야 등을 관람할 수 있다.

국립중앙과학관은 “설 연휴 가족들과 과학관을 방문하여 새롭게 조성된 전시코너를 관람하고 체험해 보길 바란다”며 “과학기술관의 노후 전시공간을 다양한 주제의 풍부한 전시품으로 계속 리모델링하여 항상 변화하는 전시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