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전남 영광군이 올해 1일 출생아부터 신생아 양육비를 대폭 확대 지원한다고 밝혔다.

전남 영광군이 신생아 양육비 대폭 확대 지원에 나선다. [사진=영광군청]
전남 영광군이 신생아 양육비 대폭 확대 지원에 나선다. [사진=영광군청]

영광군은 신생아 양육비를 올해부터 첫째 500만원, 둘째 1200만원, 셋째~다섯째까지 3000만원, 여섯째 이상 3500만원으로 대폭 상향 지원한다.

영광군 신생아 양육비 지원대상은 군에 출생 신고한 자로 출생일 현재 아버지 또는 어머니가 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어야 하고 지원 대상자인 출생아가 주민등록상 동일 세대원이면 된다.

이밖에도 군은 지역여건에 맞는 결혼 임신 출산 양육 청년지원 강화로 출산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결혼장려금 500만원, 30만원 상당 출산 축하용품 지원, 임신부 교통카드 30만원, 임신부 초음파 무료검진 쿠폰지원, 난임부부 시술비 본인부담금 지원, 한방 난임치료 지원에 나선다.

또한 신생아 탄생 기념식수, 장난감 도서관 운영, 신혼부부·다자녀가정 주택 구입 및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한방 난임치료 지원은 관내 6개월 이상 주소를 둔 기준중위 소득 200%이하 가정 중 1년 이상 임신이 안 되고 있는 만 44세 이하 여성으로 전남 한의사협회에서 대상자와 한의원을 선정해 4개월 동안 한약, 침, 뜸 등의 치료를 받으면 군에서 의료비 전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시책 추진으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환경을 조성하고 생기 넘치는 행복도시를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